[염종현 의장] 2일 ‘2023년 의회사무처 시무식’ 개최

2023. 1. 2. 15:49경기도 뉴스/경기도 의회

728x90
반응형

더 큰 가능성과 희망 키우는 지방시대 성공적 개막 기원

 

 

염종현 의장, 2일 2023년 의회사무처 시무식 개최(출처:경기도의회)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이 2‘2023년 의회사무처 시무식을 갖고 지방시대의 성공적 개막을 위해 전력을 다해 줄 것을 공직자들에게 당부했다.

 

이날 오후 의회 지하 1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시무식에는 염 의장을 비롯해 이계삼 의회사무처장과 의회사무처 전 직원이 참석했다.

 

염 의장은 이 자리에서 신년사를 통해 “2023년에는 자치와 분권으로 만드는 전혀 새로운 지방의 미래가 열릴 것이라며 더 큰 가능성과 희망을 키우는 지방시대를 성공적으로 열 수 있도록 의회사무처 직원께서 힘을 모아달라라고 말했다.

 

이어 경기도의회는 그 어느 지방의회보다 탄탄한 의정지원 체계를 마련하며 더 크고 높게 도약할 준비를 마쳤다라며 계묘년 새해를 맞은 경기도의회가 직원들에게 좋은 일터로 거듭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덧붙였다.

 

이에 앞서 염 의장은 새해맞이 직원격려 오찬 행사를 열고, 의회 구내식당에서 300여 직원들에게 떡국을 대접하며 건강을 기원했다.

 

 

염종현 의장, 2일 2023년 의회사무처 시무식 개최(출처:경기도의회)

 

한편, 염 의장과 남경순(국민의힘, 수원1)·김판수(더민주, 군포4) 부의장 등 도의원들과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이날 오전 수원시 현충탑을 참배하며 새해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염 의장은 분향 뒤 위패실로 이동해 방명록에 ‘2023년 새해, 순국선열의 희생을 마음에 담아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 희망이 넘치는 경기도를 만들어 내겠습니다라는 메시지를 남겼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