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민호 의원] 양주 (가칭)옥정1중학교 개교 촉구 청원서 전달

2023. 1. 12. 18:06경기도 뉴스/경기도 의회

728x90
반응형

김민호 의원(국민의힘, 양주2), 임태희 교육감과 양주시 교육관련 현안협의

- 양주시민 1,159명의 중학교 개교 촉구 청원서 전달

 

 

 

김민호 의원(국민의힘, 양주2), 임태희 교육감과 양주시 교육관련 현안협의(출처:경기도 특별전문위원실)

 

 

 

경기도의회 김민호 의원(국민의힘, 양주2)112,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에서 임태희 경기도교육감과 지역현안 협의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협의회는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분리, 양주교육지원센터 지원방안, 옥정택지개발지구 내 중학교 신설에 대한 내용이 주를 이루었고, 김민호 의원은 양주시민을 대표하여 시민 1,159명이 서명한 (가칭)옥정1중학교 개교 촉구 청원서를 임태희 교육감에게 전달하였다.

 

현재 옥정택지개발지구 내 중학교는 2개교, 올해 5월부터 시작되는 공동주택 5,500세대의 입주가 완료된 이후 2027년이 되면 지역 내 중학생 약 1천명을 배치할 수 없을 것으로 예측된다. 이에 지역주민과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학교용지로 계획된 옥정동 871번지 부지에 (가칭)옥정1중학교 신설이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김민호 의원(국민의힘, 양주2)양주시가 안전한 교육도시로 거듭나기 위해서 생을 비롯한 주민, 지역사회단체와의 소통을 지속할 것이며, 학교신설은 물론 기존학교 교육환경과 교직원 근무여건 개선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 밝혔다.

 

 

김민호 의원(국민의힘, 양주2), 임태희 교육감과 양주시 교육관련 현안협의(출처:경기도 특별전문위원실)

 

 

이날 협의회에는 경기도의회 김민호 의원(국민의힘, 양주시2), 이영주 의원(국민의힘, 양주시1), 양주시의회 강혜숙 의원(국민의힘, 비례), 윤동식 미래교육양주포럼 공동대표, 옥정회천신도시발전연대 정지혁 위원이 참석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