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영봉 위원장] 의정부예총과 문화예술인 처우개선 마련을 위한 간담회 개최

2023. 2. 6. 15:52경기도 뉴스/경기도 의회

728x90
반응형

3일 도내 문화예술인 처우개선 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 개최

- 경기 북부지역 문화예술인들의 현장 의견 수렴하는 시간 가져

 

 

 

 

이영봉 의원, 의정부예총과 문화예술인 처우개선 마련을 위한 간담회 개최(출처: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이영봉(더불어민주당, 의정부2)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은 지난 3의정부예총사무실에서 의정부예총 관계자들과 함께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처우개선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그간 지속적으로 제기됐던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열악한 문화예술활동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수렴하고, 그 대책을 수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영봉 의원, 의정부예총과 문화예술인 처우개선 마련을 위한 간담회 개최(출처:경기도의회)

 

 

이 자리에는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영봉 위원장을 비롯해 경기도 예술정책과장, 의정부예총 각 협회 지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서로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참석한 문화예술인들은 문화예술인에 대한 처우개선 시급 일몰된 도비 보조사업의 복구 경기남부·북부 균형있는 문화기반시설 필요 공모사업에 취중된 지원정책을 보완하는 지원 사업 필요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에 김도형 경기도 예술정책과장은, “문화예술계가 여러 환경변화와 지역상황에 따라 다양한 지원방안이 어느 때보다 필요한 상황이라 말하며,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을 반영해 보다 지역문화예술인들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이영봉 위원장은 지역의 문화예술계가 처한 어려움에 깊이 공감하고 있으며, 최대한 코로나19 이전으로 문화예술계를 회복시키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고 말하며, “도와 협력하여 정책적으로 경기도 예술인 기회소득을 추진함과 동시에 경기 남부·북부의 문화예술격차를 해소하여, 경기도의 균형있는 문화예술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