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호 의원] 보육현장의 애로사항 청취

2023. 2. 14. 10:28경기도 뉴스/경기도 의회

728x90
반응형

오산시 민간가정어린이집연합회 관계자와 보육환경 현안문제 논의

 

 

 

 

조용호 의원, 보육현장의 애로사항 청취(출처: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조용호 의원(더민주, 오산2)13일 도의회 오산상담소에서 민간가정어린이집 운영 관련 의견 수렴 정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정담회는 유은아 오산시 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 최희정 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을 비롯한 각 연합회원, 전예슬 오산시의원 등이 참석하여 보육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보육환경 개선책을 깊이있게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합회 관계자는 현재 시행되는 보육료 지원과 현장과 맞지 않는 보육정책으로는 사실상 민간가정 어린이집을 운영하는데 어려움이 많다고 토로했다.

 

따라서 외국인영유아 보육료 및 조리사 인건비가 지원되었지만 아직도 열악한 민간소규모 어린이집의 보육환경개선을 위한 다양한 보육정책을 제안했다. 또한 저출산에 따른 영유아수 감소로 전반적인 보육제도의 개선을 요구했다.

 

이에 전예슬 시의원은 어린이집 운영 등 보육현장의 어려움을 덜도록 오산시가 지원할 수 있는 방안 마련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용호 의원은 타지자체의 사례를 비교분석해 합리적인 방안 도출이 필요하다는데 공감하며, 현장목소리를 직접 듣는 소중한 시간이 헛되지 않도록 지원 방안 마련에 적극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히고,

 

앞으로도 부모와 아이, 그리고 보육교직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전해달라고 당부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