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영 의원] 전국 광역자치단체 공무직노동조합협의회 정담회 개최

2023. 2. 16. 16:25경기도 뉴스/경기도 의회

728x90
반응형

공무직 애로사항 및 발전방안 의견교류

경기도를 시작으로 전국 공무직 처우개선 정책 마련 노력할 것

 

 

 

 

김선영 의원, 전국 광역자치단체 공무직노동조합협의회 정담회 개최(출처: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김선영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216() 경기도의회 중회의실에서 전국 광역자치단체공무직노동조합협의회정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담회는 전날 개최된 경기지역자치단체공무직노동조합협의회 정담회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한 자리이며, 김선영 의원을 비롯해 경기도청공무직노동조합 황미영 위원장, 경북도청·광주광역시·부산시청·충북도청·대전광역시·전북도청 공무직노동조합 위원장 등 전국 광역자치단체공무직노동조합협의회 관계자가 참석하여 지역별 공무직 현황 및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공무직 처우개선방안을 모색하는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정담회 주요 내용으로 전국 공무직 처우 개선 조례 제정, 공무직 워크샵·체육대회 등 추진, 공무직노동조합 활성화 방안, 공무원 친선체육대회 공무직 참여 확대 등이 논의되었다.

 

김선영 의원은 이번 정담회에서 나온 이야기들을 바탕으로, 일선에서 보람된 일을 하고 계시지만 고용불안과 차별임금 등 애로사항을 겪고 계신 공무직의 처우개선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하며 의회 차원에서 공무직의 인권, 처우가 개선될 수 있도록 관련정책 마련을 위해 세심히 살피겠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