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오의원]'동두천초등학교 교육불평등을 극복하기 위한 지원 방향’ 논의

2023. 2. 17. 16:16경기도 뉴스/경기도 의회

728x90
반응형

 

 

 

 

 

임상오의원, 동두천초등학교 교육불평등을 극복하기위한 지원방향 논의(출처: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임상오의원(국민의힘, 동두천2)은 지난 16일 도의회 동두천상담소에서 동두천초등학교장 김정은 외 관계자 1명과 함께 동두천초등학교 교육불평등을 극복하기 위한 지원 방향에 대해서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동두천초등학교는 1923년을 개교로 올해 100주년을 맞이한 동두천을 대표하는 뿌리 깊은 역사를 지닌 학교이다. 또한, 작년 6월 그린스마트스쿨 1차 사업 대상교로 선정되었다.

 

동두천초등학교 김정은 교장은 소외지역일수록 다양한 교육적 현상들을 경험한 중견 교사가 필요함에도 경기도의 경우 2023학년도 연구학교를 경기 남부에만 집중적으로 지정해줌으로써 경기 북부 교사들의 사기를 떨어트린다. 경기북부 농어촌학교에 승진가산점이 되는 연구학교 등의 우수교사 유인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 그린스마트스쿨의 취지를 살린 학교 공간 구조화를 위해 예산확보가 필요하다. 동두천초등학교의 재학생 현황 중 보육원 재학생 및 저소득층 가정 학생수가 학급당 많은 비율을 차지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아이들에게 질 좋은 교육환경과 평등한 교육과정의 기회를 줄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호소했다.

 

임상오의원(국민의힘, 동두천2)경기도 교육감에게 이러한 애로사항, 불평등을 극복하기 위한 지원 방향에 대해 적극적으로 건의하고, 힘 닿는 곳까지 열정을 가지고 노력하겠다. 아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좋은 교육을 배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경기도의회 의원들은 지역상담소를 주민의 입법·정책 관련 건의사항, 생활불편 등을 수렴하고 관계 부서와 논의하는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동두천상담소(031-858-1356, 중앙로165 은혜빌딩4)는 평일 10:00~18:00 운영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