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용인상담소 정하용 도의원]버스 노선 증설 관련 정담회 개최

2022. 12. 6. 09:59경기도 뉴스/경기도 의회

728x90
반응형

광역 및 마을버스에 관한 지역주민 민원 청취 및 방안 모색

 

 

정하용 의원, 버스 노선 증설 관련 정담회 개최(출처: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정하용 의원(국민의힘, 용인5)은 지난 5일 도의회 용인상담소에서 용인시 대중교통과장 및 버스운영팀장, 기흥구 상하동 쌍용아파트·진흥아파트 주민 대표와 함께 대중교통 이용에 관한 민원을 청취하고 버스 노선 증설 관련 정담회 자리를 가졌다.

 

현재 상하동 쌍용아파트 및 진흥아파트를 경유하는 마을버스가 배차 간격이 길고 특히 출퇴근 시간에 버스 이용이 어려워 지역주민의 발이 되어야 할 버스가 편의성을 제공하지 못하고 있다.

 

또한 서울 강남 및 잠실 방면 등을 오가는 광역버스의 입석금지가 시행됨에 따라 지역주민들이 대중교통 이용에 큰 불편을 겪고 있어 광역버스 및 마을버스 이용에 관한 대책 마련이 시급한 상황이다.

 

이날 정담회에서 주민들은 아파트 세대수가 적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버스 대수가 부족하여 정작 필요한 때에 필요한 버스를 이용하기가 어려워 주민들이 애로사항을 호소하고 있다면서 용인시와 버스회사가 협력하여 주민들의 불편 해소를 위해 힘써달라고 호소했다.

 

정하용 의원, 버스 노선 증설 관련 정담회 개최(출처:경기도의회)

 

 

용인시 대중교통과장은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121일부터 출퇴근 시간에 전세버스 도입, 더 많은 인원을 수용하기 위한 2층 광역버스 증차 등을 시행하였고 내년에도 해당되는 노선 버스를 한 대씩 증차하는 등 다소 시간은 걸리겠지만 버스 증차 등 해결 방안을 적극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정하용 의원은 도의원으로서 지역주민의 고충에 대해 깊이 공감하며, 주민들이 버스를 원할 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대책 마련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