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영봉 위원장] 경기 북부지역 체육 발전을 위한 간담회 개최

2023. 2. 28. 15:01경기도 뉴스/경기도 의회

728x90
반응형

27일 경기 북부지역 체육활성화 및 저변확대를 위한 간담회 개최

- 의정부시체육회 및 회원종목단체 관계자들과 현장 의견 수렴하는 시간 가져

 

 

 

이영봉 의원, 경기 북부지역 체육 발전을 위한 간담회 개최(출처: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이영봉(더불어민주당, 의정부2)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은 27일 의정부시 체력인증센터에서 의정부시체육회와 회원종목단체 관계자들과 함께 경기 북부지역 체육활성화 및 저변확대 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경기 북부지역의 체육계의 현장의 목소리를 수렴하고, 그 대책을 수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영봉 위원장을 비롯해 경기도 체육진흥과장, 의정부시체육회회장, 회원종목단체 회장 및 임원, G-스포츠클럽 감독 등 체육계 관계자들이 참석해 서로 의견을 교환했다.

 

체육회 및 회원종목단체 관계자들은 종목단체 정회원 인정기간 단축 필요 4차산업스포츠 육성 지원 필요 실내스포포츠를 위한 체육시설 기반 부족 학교 체육지도자 처우개선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에 김훈 경기도 체육진흥장은, “종목단체별로 다양한 지원방안이 필요한 상황이라 말하며, “체육회 및 종목단체 의견을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이영봉 위원장은 “2023년 경기도 체육예산을 당초 계획 대비 증액하여 편성하였으며, 경기북부 체육센터 건립을 위한 연구용역를 시작으로 전국대회 참가 선수 급량비 인상, 시군체육회 국외연수 예산편성, 체육시설 개보수 및 증축 예산 확대 등 다양한 성과를 이루었고, 앞으로 시군체육회와 종목단체들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방안을 고민할 필요가 있다밝혔다. 끝으로 이 위원장은 도와 협력하여 지역 주민들을 위한 체육활성화 및 저변확대 방안 마련을 위해 노하겠다고 강조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