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종현 의장]한경국립대학교 통합대학 출범식 참석

2023. 3. 3. 13:31경기도 뉴스/경기도 의회

728x90
반응형

 

 

 

염종현 의장, 한경국립대학교 통합대학 출범식 참석(출처:경기도의회)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이 지난 2한경국립대학교 통합대학 출범식에 참석했다.

 

이날 오후 안성 소재 한경대 지역문화복합관에서 열린 출범식에는 임태희 경기도교육감과 김학용·최혜영 국회의원, 이진숙 충남대학교 총장, 김보라 안성시장, 정장선 평택시장, 이원희 한경대 총장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한경대와 국내 유일의 장애인 고등교육기관인 평택 한국복지대의 통합을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기념식은 신규 UI(University Identity: 대학정체성) 소개 및 UI영상 상영 통합추진 경과보고 및 비전발표 발전기금 전달식 학내 구성원 결의 신규 교가 감상 순으로 진행됐다.

 

염 의장은 이 자리에서 축사를 통해 두 학교 통합의 의미를 지산학(地産學) 분야의 시너지 창출 기회라고 설명하며 축하를 전했다.

 

 

염종현 의장, 한경국립대학교 통합대학 출범식 참석(출처:경기도의회)

 

그는 “2007년 두 학교의 통합 논의를 시작한 지 16년 만에 오늘 통합대학으로 정식 출범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라며 오늘 출범식은 교육환경이 변화의 추세에 적극 대응하고 서로의 장점을 극대화해 경쟁력을 높이는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염종현 의장, 한경국립대학교 통합대학 출범식 참석(출처:경기도의회)

 

 

이어 새롭게 출발하는 한경국립대학교가 경기도 대표 거점 국립대로서 연구와 교육, 지산학 분야의 새로운 시너지를 내야 할 것이라며 따뜻한 포용사회, 국제화와 학문적 융복합이 활발한 미래대학으로 더 크게 발전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