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이인규 의원] “Wee클래스 전문상담사와 처우개선을 위한 간담회” 개최

2023. 3. 10. 13:27경기도 뉴스/경기도 의회

728x90
반응형

○ Wee클래스 전문상담사의 전문성과 업무의 특수성을 인정하고, 정당한 대우 요구

 

 

 

 

이인규 의원, Wee클래스 전문상담사와 처우개선을 위한 간담회 개최(출처: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이인규 의원(더불어민주당, 동두천1)39() 17시 경기도의회 북부분원에서 Wee클래스 전문상담사 30명과 함께 처우개선을 위한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였다.

 

이 자리에는 경기도교육청 해당 부서인 생활인성교육과 관계 공무원과 도의회 전문위원 등이 배석하였다.

 

이인규 의원은 “Wee클래스 전문상담사가 전문자격을 갖춘 전문가로 채용되어 학교 현장에서 벌어지는 학교폭력 등 위기 상황에 대한 관리와 즉각적이고 전문적인 대처와 상담 역할을 담당하고 있음에도, 임금 교섭 구조에서는 10년째 처우개선이 이루어지지 못하는 상황이다.”Wee클래스 전문상담사들의 고충을 듣고 해결책을 모색하고자 이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Wee클래스 전문상담사의 전문성과 특수성 인정의 필요성 및 처우개선, 학교 현장에서 자율연수 배제 및 임금차별 등의 철폐, Wee프로젝트 정착에 기여한 업적을 인정해 달라는 요구, 교사가 아니더라도 상담전문가로서 정당한 대우 요청 등 다양한 의견이 개진되었다.

 

이인규 의원은 학교 현장에서 Wee클래스 전문상담사들의 중요한 역할 수행에 대한 새로운 인식개선을 통해 현실적인 처우개선과 상담전문가로서 긍지를 갖고 일할 수 있도록 정당한 대우가 필요하다.”고 제시하였다.

 

마지막으로, 이 의원은 오늘 제기된 현장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Wee클래스 전문상담사들에게 현실적이고 직접적인 도움이 되는 지원 방안을 모색해 보겠다. 앞으로도 Wee클래스 전문상담사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필요한 경우,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