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길 의원] 남양주 개발제한구역 및 훼손지정비사업 주민의견청취 정담회 개최

2023. 3. 24. 17:40경기도 뉴스/경기도 의회

728x90
반응형

 

 

 

 

이병길 의원, 남양주 개발제한구역 및 훼손지정비사업 주민의견청취 정담회 개최(출처: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병길 의원(국민의힘, 남양주7)24일 오후 2시 경기도의회에서 남양주 개발제한구역 및 훼손지정비사업 주민의견청취 정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정담회에는 이병길 의원을 비롯하여 경기도 공간전략과 추대운 과장, 지역정책과 토지수용1팀 김영화 팀장 및 토지수용2팀 김동남 팀장과 ()전국 개발제한구역 국민협회 조희영 남양주 지회장 등이 참석하였다.

 

이병길 의원은 수도권 개발제한구역 지정으로 인해 남양주의 많은 주민들이 오랜 시간 고통받고 있는 상황이며 남양주 훼손지정비사업 또한 주민들의 의견이 수렴되지 않은 채로 진행되고 있다오늘 이 자리에서 개발제한구역 남양주 현안에 대한 주민의견을 들어보고 앞으로의 방향을 모색하고자 한다고 정담회 개최의 취지를 설명했다.

 

조희영 지회장은 훼손지정비사업 도시공원 기부채납 비용 현실화, 훼손지정비사업부지 용도상향 등 개발제한구역 제도 개선안을 주제로 설정하여 정책토론회를 개최해줄 것을 요청했다.

 

아울러 단절토지 개발제한구역 해제기준 모호성 문제, 개발제한구역 내 실외체육시설 설치 및 활용방안 등에 대해서도 경기도가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대안을 모색할 것을 당부했다.

 

의견을 청취한 경기도 토지수용1팀 김영화 팀장은 주민들이 올린 건의안을 꼼꼼히 검토하고 31개 시군과 함께 논의하여 개선점을 파악하겠다고 말했다.

 

이병길 의원은 개발제한구역 제도 개선이 남양주 주민들의 염원인 만큼 공간전략과, 지역정책과 등 경기도 주무부처의 각별한 노력을 당부하는 동시에 관련 정책토론회를 개최하고 의회 차원에서도 해결방안을 적극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