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의회]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회 자문위원 위촉식 및 회의 개최

2023. 3. 27. 15:48용인시 뉴스/용인시 의회

728x90
반응형

 

 

 

 

용인시의회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회 회의가 진행 중이다.(출처:용인시의회)

 

 

용인특례시의회(의장 윤원균)27일 오전 930분 대회의실에서 용인시의회 의원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회 자문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박정현 수원대 교수, 우성남 변호사, 고찬석 전 시의원, 김광수 용인시 아파트 연합회장 4명이 용인시의회 의원 행동강령 조례 제29조 등에 의거하여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으로 신규 위촉됐다.

 

기존에 위촉됐던 김영학 용인대 교수, 김선자 명지대 교수, 강창욱 강남대 교수를 포함해 총 7명으로 구성된 자문위원회는 위촉식 후 회의를 열어 김영학 용인대 교수를 위원장으로 선출했다.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회 자문위원들에게 윤원균 의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출처:용인시의회)

 

 

윤원균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청렴은 공직자로서 가장 중요한 덕목이며, 청렴이 곧 힘이고, 시민들에게 신뢰를 받을 수 있는 근본이다. 올해는 지방의회가 시와 독립적으로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 대상기관으로 선정되어 청렴체감도, 청렴노력도, 부패실태 평가 등의 청렴도 평가를 국민권익위원회로부터 받게 되는 뜻깊은 해다, “용인특례시의회가 전국 기초, 광역 단체를 포함해 더욱 위상을 넓히고 시민과 함께하는 청렴한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위원님들께서 많은 지도편달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왼쪽부터 고찬석 전 시의원, 김영학 용인대 교수, 김광수 용인시 아파트 연합회장, 윤원균 의장, 강창욱 강남대 교수, 김선자 명지대 교수, 박정현 수원대 교수, 우성남 변호사(출처:용인시의회)

 

 

한편,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회의 주요자문내용은 용인시의회 의원에 대해 행동강령 위반행위에 대한 신고의 접수 및 조사·처리에 관한 사항, 국내외 활동의 승인에 관한 사항, 의원에 대한 행동강령의 교육 및 상담에 관한 사항 등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