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 가능한 상생을 위한- <연계와 융합>

2023. 5. 7. 10:29경기도 뉴스/경기도 소식

728x90
반응형

 

경기문화재단, 2023융합과 상생키워드로 GGCF 정책라운드테이블 개최

오는 58일부터 3, 문화예술과 밀접한 분야와의 연계와 융합 통한 시너지 창출 모색

경기문화예술의 기회(콘텐츠), 혁신(관광), 미래(글로벌)를 테마로 집중 탐구

 

 

GGCF 정책라운드테이블 융합과상생(출처: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유인택)은 올해 융합과 상생을 키워드로 삼아 GGCF 정책라운드테이블을 운영한다. 2021<전환>, 2022<공존과 협력> 시리즈에 이어 올해는 문화예술과 밀접한 유관 분야와의 <연계와 융합>을 통해 지속 가능한 상생을 도모하기 위한 집중 탐구를 진행하고자 한다.

 

5월부터 9월까지 총 3회 개최 예정이며, 경기문화예술의 기회’(콘텐츠), ‘혁신’(관광), ‘미래’(글로벌, 국제교류)를 테마로 세부 주제를 선정하여 추진하게 된다. 58경기문화예술의 기회, 문화예술+콘텐츠정책라운드테이블을 통해 첫 문을 연다.

GGCF 정책라운드테이블 <융합과 상생> 1경기문화예술의 기회, 문화예술+콘텐츠에서는 경기도 우수 공연예술작품의 수준 높은 영상 콘텐츠화를 통한 지속 가능한 공연예술계 상생 방안에 대해 모색할 예정이다.

신태연 예술의전당 영상사업부 과장이 공연예술 영상화의 필요성과 효과, 우수 공연예술 영상 콘텐츠 제작 사례를 주제로 다양한 장르의 공연예술 영상화 제작 노하우 및 관객(소비자/시청자)들이 환호하는 수준 높은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고려해야 할 것들, 현재 공연예술 영상화 사업의 실태와 문제점, 개선 방안 등에 대해 공유하며, 이후 유인택 대표이사, 주홍미 문화예술본부장을 비롯해 다양한 전문가들(윤준오 경기아트센터 뉴미디어팀장, 이영아 경기콘텐츠진흥원 영상산업팀장, 신다혜 필더필 대표, 황순주 경기문화재단 정책실장)이 종합토론을 통해 우수한 공연예술 콘텐츠 영상화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숙의의 장을 만들 예정이다.

GGCF 정책라운드테이블 <융합과 상생>은 모든 회차 종료 후 재단 누리집 및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user/ggcfkr)에 종합토론 영상이 업로드될 예정이다.

또한, 정책라운드테이블의 결과집 발간(11월 예정)을 통해 논의된 내용들에 대한 아카이빙과 주요 문화예술관련 기관 배포 등 생산된 정책 콘텐츠의 공유와 확산을 지속 도모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