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충남 예당호 방문해 공원 조성 우수사례 벤치마킹

2023. 5. 12. 08:18용인시 뉴스/용인시 의회

728x90
반응형

 

 

 

용인특례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위원들이 예산군청 관계자의 설명을 듣고 있다.(출처:용인시의회)

 

 

용인특례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이진규)11일 공원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위해 충청남도 예산군에 위치한 예당호를 방문했다.

 

이번 벤치마킹에는 도시건설위원회 위원들과 시 관계자 등이 참석했으며, 공원 조성 우수사례를 살펴보고 용인시의 공원 조성 시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현장에서는 출렁다리, 조각공원과 착한농촌체험세상 공사 현장 등을 둘러보며 다양한 견해를 나눴으며, 예산군청 관계자로부터 예당호 조성 사업 및 운영현황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용인특례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위원들과 시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출처:용인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이진규 위원장은 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용인시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는 공원 조성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용인시만의 특색있는 공원을 조성해달라고 시 관계자에게 당부했다.

 

한편, 벤치마킹 대상지인 예당호는 예산군의 대표적인 명소로 2019년에 출렁다리가 국토교통부 지역 정책 우수사례로 선정됐고, 2020년에는 느린호수길이 아시아 도시경관상 심사위원상을 수상한 바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