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경현 의원] 김포공항 소음대책지역 주민지원사업 운영 간담회 실시

2023. 2. 6. 16:11경기도 뉴스/경기도 의회

728x90
반응형

○ 공항 소음으로 피해보는 주민지원사업 철저히 이루어져야

 

 

 

유경현 의원,김포공항 소음대책지역 주민지원사업 운영 간담회 실시(출처: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유경현 의원(더민주, 부천7)6일 부천상담소에서 부천시의회 최은경 의원, 윤단비 의원과 부천시 환경과 과장과 관계자들이 김포공항 소음대책지역 주민지원사업 운영에 따른 간담회를 실시했다.

 

간담회에 앞서 유경현 의원은 공항 소음 피해에 대한 대책은 부천시 관계자뿐만이 아니라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반영하여 주민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진행이 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부천시 환경과 박정희 과장은 소음대책지역 주민지원사업에 대한 세부추진계획을 보고하고 그에 따른 시.도의원들의 질의에 대해 답했다.

 

대표적인 지원으로 소음으로 인한 청력 감퇴 및 손상에 대한 검사와, 소음 피해지역 안에 경로당 리모델링과 필수가전 지원사업등에 대한 보고가 이어졌다.

 

또한 유경현 의원과 시의원들은 공항 소음피해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대변해 줄 수 있는 주민지원센터의 설치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유 의원은 부천시에서 김포공항 소음으로 피해를 보는 주민들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고 있는 것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그러나 소음피해에 대해 문제 파악뿐만이 아니라 현실적인 지원과 후속 조치까지도 철저하게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