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기황 의원] 수리산도립공원 관광 인프라 구축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논의

2023. 2. 6. 16:13경기도 뉴스/경기도 의회

728x90
반응형

○ 수리산 도립공원을 경기 서남부권의 대표적인 문화관광 명소로 육성하기 위해 힘쓸 것

 

 

 

성기황 의원, 수리산도립공원 관광 인프라 구축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논의(출처: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성기황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2(군포2, 대야동, 송부동))6일 경기연구원에서 수리산 도립공원의 관광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과 이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정담회는 경기연구원 이양주 선임연구위원과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성 의원의 주재로 3월 개최 예정인 수리산 관광 인프라 구축 방안 토론회의 방향성과 세부전략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성 의원은 수리산 일대는 숙박시설은 물론 도로, 주차장 등 편익시설이 매우 빈약한 상황이라며 체류형 관광단지 조성을 위한 전략적 접근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반월천, 반월저수지는 수질개선을 위한 지방하천정비사업등 대규모의 개선사업이 진행되고 있다새롭게 수립계획되고 있는 관광정책과 사업 등의 연계성을 확보하여 주변지역 제 활성화에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밝혔다.

 

성 의원은 22년 도시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수리산 도립공원의 기능 확대와 활성화 방안을 제안하는 등 우수한 감사활동을 펼치고 수리산 도립공원 관광 인프라 조성 지원 건의에 대한 5분 자유발언을 실시하는 등 수리산 일대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성 의원은 다가오는 3월 수리산도립공원 관광 인프라 구축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