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봉 문화체육관광위원장]장애인 종목단체 현안 해결을 위한 정담회 개최

2023. 3. 23. 12:40경기도 뉴스/경기도 의회

728x90
반응형

 

 

이영봉 의원, 장애인 종목단체 현안 해결을 위한 정담회 개최(출처: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영봉(더불어민주당, 의정부2) 위원장은 22일 문화체육관광위원장실에서 경기도장애인체육회 가맹단체 실무자 협의회 회장단과 종목단체 현안 해결을 위한 정담회를 개최했다.

 

경기도장애인체육회 가맹단체 실무자 협의회 이재관 회장 등은 행정인력을 5종목만 지원함에 따라 지원을 받지 못하는 종목과 갈등이 발생하고 있다고 밝히며, 행정인력 지원 필요성을 주장했다.

 

또한 협의회 측에서는 체육시설 대관 확대, 장애인 파크 골프대회 개최 추진, 전국체전에 참가할 수 있는 실업팀 창단 요청, 가맹단체 평가지표 개선 등 민원사항을 전달했다.

 

이에 이영봉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은 그동안 상임위원들과 체육복지 확대를 위한 사업발굴 및 예산 확보 등 다양한 노력을 해왔으나, 장애인 체육 현장에서의 체감은 아직 부족한 것 같다고 밝히며, “장애인 체육 활성화를 위한 조례 제·개정 및 실질적인 지원방안 마련을 위해 상임위원들과 함께 고민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정담회에는 경기도장애인체육회 가맹단체실무자협의회 이재관 회장을 비롯한 박상인(농구) 수석부회장, 정병하(조정) 부회장, 윤당선(론볼) 총무, 이영규(수영) 감사, 이도훈 임원(파크골프), 김용남(사이클) 임원, 활동 보호자 등이 참석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