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7일차

2022. 12. 2. 18:04용인시 뉴스/용인시 의회

728x90
반응형

- 미래산업추진단, 환경위생사업소 행정사무감사 실시 -

 

 

행정사무감사 7일차-경제환경위원회(출처:용인시의회)

 

용인특례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신민석)는 지난 29일 미래산업추진단 소속 반도체산단과, 산단입지과, 환경위생사업소 소속 환경과, 기후에너지과, 도시청결과, 위생과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박희정 의원은 반도체산단과에 용인반도체클러스터 수용재결과 관련해 주민들의 의견과 요구사항을 반영하고 원만히 소통해 사업을 추진할 것을 요청하고, 오희옥 지사와 종중 등의 이주대책 방안을 마련할 것을 검토해달라고 말했다. 또한, 반도체클러스터 근무 예정 인력들의 근무환경을 위한 인프라 형성 및 배후 주거지 마련을 검토할 것을 요구했다. 산단입지과에는 관내 산업단지에 우수기업 등이 입주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할 것을 검토하고, 기후에너지과에는 기후변화 체험교육센터의 효율적인 운영 및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인력 충원 검토를 주문했다.

 

김진석 의원은 반도체산단과에 반도체클러스터 연계 교통망 구축 및 공사 중 주민 불편해소를 위한 교통개선대책을 마련할 것을 주문하고, 반도체클러스터 추진에 따라 사라질 지역 전통문화를 기록하고 보전할 수 있는 시설을 조성할 수 있도록 당부했다. 산단입지과에는 대형 물류단지 및 산업단지 조성에 따른 교통량 증가와 인프라 시설 부족 등을 해결할 종합적인 개선 방안을 마련해달라고 말했다.

 

환경과에는 관내 상수원보호구역 해제에 대한 시민들의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해 협의할 수 있도록 하고, 골프장의 오폐수 처리 지도점검 및 농약 사용의 기준을 마련할 환경오염 정밀조사 등을 통해 수질오염 방지 대책을 요청했다. 기후에너지과에는 이월사업 및 불용액 관리를 철저히 하고, 태양광 발전시설의 지속적인 관리 및 점검을 요구했다.

 

김희영 의원은 환경과에 종합환경교육센터 건립 시 제로에너지 반영 검토 및 공간 확대 운영 방안을 마련할 것을 요청했다. 기후에너지과에는 고질적인 악성 민원에 대한 직원들의 근본적인 안전 대책을 마련하고, 4차 계절관리제 사업의 취약계층을 위한 미세먼지 취약 집중관리구역의 확대를 검토해달라고 요구했다.

 

박병민 의원은 반도체산단과에 반도체클러스터 연계 교통망에 국지도 57호선 개설하는 등 시에서 정부에 건의하는 등 적극적인 대응으로 단절 도로구간의 공사를 조속히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산단입지과에는 연세의료복합 도시첨단산업단지 추진 지연에 대한 방안 및 조속한 사업 추진을 요구했다. 기후에너지과에는 용역 등을 통한 접근성 및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효율적인 수소충전소 확충 방안을 마련할 것을 요청하고, 도시청결과에는 생활폐기물 수집 운반 및 재활용센터 위탁사업 등 불용액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신현녀 의원은 반도체산단과에 용인반도체클러스터 토지 보상 및 수용재결 등 조성 추진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요청하고, 산단입지과에는 연세의료복합 도시첨단산업단지 추진 지연에 대한 방안 및 조속한 사업 추진을 요구했다. 환경과에는 오염총량제의 철저한 관리점검을 주문하고, 기후에너지과에는 적은 예산으로 미세먼지 저감 효과를 극대화할 방안을 마련할 것을 요청했다. 도시청결과에는 공공기관 1회 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 협약의 실효성 있는 관리 방안을 마련할 것을 당부했다.

 

안치용 의원은 도시청결과에 생활폐기물 수집 운반 대행업체 평가 용역 결과를 반영해 각 업체에 개선사항이 보완될 수 있도록 당부하고, 생활폐기물 대행업체 평가 우수업체 포상급 지급과 관련해 객관적이고 공정한 포상 지급 기준을 마련할 것을 요청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