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행정사무감사 9일차

2022. 12. 5. 14:13용인시 뉴스/용인시 의회

728x90
반응형

-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강평 실시 -

 

행정사무감사 9일차(제268회 제2차 정례회)-문화복지위원회(출처-용인시의회)

 

 

용인특례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황재욱)는 지난 2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강평을 실시했다.

 

황재욱 위원장은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강평을 시작하며 잘못된 부분에 대한 시정 요구와 책임규명 및 방안 논의로 한 단계 도약하는 시정발전의 계기를 마련하고, 궁극적으로는 시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행정사무의 투명성공정성형평성 추진 여부 등에 초점을 두고 중점적인 감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주요 지적사항으로는 교육문화국에 출자·출연기관에 대한 담당 부서의 철저한 관리 감독 사업 추진에 있어 정확한 계획 수립을 통한 적기 추진으로 이월사업의 최소화 관련기관과의 적극적 협업 다양한 콘텐츠 개발 및 홍보의 필요성 지적 공공체육시설 운영상 미비점 보완 통한 적극 활용 시민 체감 관광 활성화 전략 수립을 통해 보다 발전된 정책을 펼쳐달라고 당부했다.

 

복지여성국에는 지원사업의 목적과 취지에 부합한 철저한 운영 및 관리 감독 다양한 사업들이 일회성이 아닌 장기적으로 지역사회와 연계해 추진 행사성 사업에 집중하기 보다는 지원이 필요한 대상자들에게 실제적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업 발굴을 요청했다.

각 구 보건소에는 실적이 저조한 사업의 활성화 및 홍보 강화 방안 마련 의약업소의 지도단속 강화 응급처치교육사업의 일반인 대상 교육 확대를 요구했다.

 

도서관사업소에는 스마트도서관 이용률 제고 위한 다각적인 운영 활성화 방안 마련 시각장애인의 도서 대출 편의 방안 마련 회수불능도서 최소화를 위한 노력 당부 도서관별 특성화 프로그램 강화 방안을 모색할 것을 요청했다.

 

3개 구청에는 어린이집 CCTV 관리 및 점검 지적사항 조치 강화 보조금의 계획성 있는 집행으로 불용 최소화 노력을 당부했다.

 

산하기관에는 청소년미래재단 미래교육센터의 역할 정립 및 수행에 대한 필요성과 청소년 의견을 적극 수렴한 프로그램 기획·운영 용인문화재단 자체 수입 증대 방안 마련, 지역예술인에 대한 관심 및 지원, 특정계층·대상에 국한되지 않은 공연의 활성화 축구센터 이전으로 인한 비용 분담 및 조속한 이전을 위한 적극적인 행정을 요청했다.

 

현지확인 주요 지적사항으로 용인문화재단에 대해서는 재단에 대한 시민들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 강구 기흥노인복지관에 대해서는 중점 및 신규사업 활성화를 위한 홍보 강화를 요구했다.

 

황재욱 위원장은 “9일의 짧은 기간 동안 용인시정 전반에 대한 감사를 실시하기에는 한계가 있었지만, 시책 사업의 추진 경과 및 사업의 타당성, 예산 편성 및 집행의 적정성 등을 감사하고 위법하고 부당한 사항들을 시정하고자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반응형